오늘은 초코바 하나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마트에 갔다가 초콜릿을 구매하려고 구경하다가 견과류 초코바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지만 신제품 같아 보여서 초코바 하나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한 초콜릿은 바로바로 스니커즈 초코바 종류 중 하나인 '스니커즈 크리스퍼'라는 초코바입니다.
신제품인 줄 알고 구매하였으나 검색해 보니 출시일이 나오지는 않지만 올라온 블로그들을 보니 출시한 지 꽤 되었네요...ㅎㅎ신제품인 줄 알았습니다...ㅎㅎ
스니커즈를 검색하여 보니 스니커즈 초코바는 마즈(mars)사에서 만든 초콜릿이라고 합니다.
저는 뒷부분에 제품 정보를 자세히 보지 않는 편이라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ㅎㅎ
마즈(mars)사는 1920년에 설립된 유명한 브랜드이고, 만드는 제품에는 초콜릿은 엠앤엠즈, 스니커즈, 트윅스, 몰티져스 등이 있고, 사탕에는 이클립스, 스키틀즈로 모두 알만한 인기 있는 제품을 만든다고 하네요.엠앤엠즈, 스니커즈, 트윅스, 몰티져스가 같은 회사였다니
그리고 스니커즈에 이름에 유래는 마즈의 창업자가 기르는 말 중 아내가 가장 좋아하는 말인 '스니커즈'에 이름을 따서 초코바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설명에 말이 길었네요.
이제 '스니커즈 크리스퍼'라는 초코바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장지는 하늘색 포장지로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오른쪽을 보면 쌀가루가 10% 함유되어 있다고 쓰여 있네요.
아마도 라이스 크리스피라는 쌀 뻥튀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초콜릿이 2개로 나누어져 있고, 1개당 20g이라고 합니다.
포장지 옆면을 보면 초콜릿 1개당 칼로리가 적혀 있는데, 1개당 92.5kcal라고 합니다.
포장지 뒷부분은 원재료명, 영양정보 등 초코바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이 적혀 있습니다.
총 내용량 40g / 칼로리 185kcal / 당류 18g(18%)
칼로리는 다른 스니커즈 제품은 200kcal 이상인데 이 제품은 칼로리가 낮은 편이네요.
온라인 쇼핑몰에 제품 정보에도 초콜릿 하나에 100kcal도 안 넘는다고 강조하여 적혀있는데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나 칼로리에 민감하신 분을 노려 만든 제품인 것 같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포장지를 제거하고 초콜릿을 보면 앞서 얘기했듯이 2개로 나누어져 들어있습니다.
2개로 나누어져 있어 다른 사람과 나누어 먹거나 하나는 먹고 하나는 잘 포장해두어 나중에 당 떨어지거나 배고플 때 먹기 편하게 되어있습니다.아니면 한 입에 먹기도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포장지를 제거하기 전에 만져 보았는데 두 개로 나누어져 있어 초코바가 부러진 줄 알고 "아 왜 맨날 부러진 것만 골라오는 거야 진짜 똥손...블로그 사진...아...어떻게"이러고 블로그에 올릴까 말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원래 2개로 나누어져 있는 거여서 마음이 놓였습니다.ㅎㅎ
사진으로 실제 크기를 가늠하기 힘드실 것 같아 길이를 재어보았습니다.
길이는 가로 약 4cm, 세로 약 3cm, 높이 약 1.5cm입니다.
반을 잘라서 속을 보니 겉은 달달하고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으로 되어 있고, 안에는 위에서부터 달콤한 캐러멜과 고소한 땅콩 그리고 바삭바삭한 쌀 뻥튀기 같은 라이스 크리스피로 되어있습니다.
맛은 캐러멜과 땅콩이 들어있어 달달하고 고소합니다!
근데 저의 기준으로는 다른 스니커즈와 비교하여 봤을 때는 달달함은 그대로지만 고소함이 덜 나는 것 같습니다.
식감은 처음 한 입 베어 먹을 때는 여름이라 살짝 흐물흐물해져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부드러웠고 씹을 때는 쌀 뻥튀기?인 라이스 크리스피 때문에 바삭바삭합니다.
당이 부족할 때 당 충전으로 먹거나 견과류나 라이스 크리스피 등 포만감을 주는 것들이 있어 간식으로 간단하게 먹기도 좋은 것 같습니다.
견과류가 들어가서 고소한 맛이 나는 초코바를 좋아하시는 분이나 칼로리가 비교적 낮은 초코바를 찾으시는 분께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 마즈(mars)사의 스니커즈 초코바 종류 중 하나인 '스니커즈 크리스퍼'라는 초코바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